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Run, Run, Run [Final, 21cuts]

 

 

 

 

 

 

 

 

 

 

 

 

 

 

 

 

 

 

 

 

 

 

 

 

 

 

 

 

 

 

 

 

 

 

 

 

 

 

 

 

 

 

 

 

 

 

 

 

 

 

 

 

 

 

 

 

 

 

 

 

 

 

 

 

 

 

 

 

 

 

 

 

 

 

 

 

 

 

 

 

 

 

 

 

 

 

 

 

 

 

 

 

 

 

 

 

 

 

 

 

 

2012년 1월부터 3월까지 집중적으로 작업한 포트폴리오.

도로를 달리는 자동차의 시점으로 세상을 바라 보고 싶었다.

우리의 시간이 아닌 좀 더 긴 시간으로.

 

아침과 낮시간에는 ND400 필터를 사용하여 최소 10초에서 30초 정도의

노출을 잡았고, 밤시간에는 조리개를 조여 노출시간을 확보했다.

 

고릴라포드를 사용하여 자동차의 룸미러에 카메라를 고정시키고

조리개는 가능한 조인 상태에서 무한대 촛점을 이용하여 촬영하였다.

카메라는 소니 NEX-5, 렌즈는 Nikkor 45mm f/2.8P와 Voigtlander 20mm f/2.8이

주로 사용되었다. ND 필터는 저렴한 Konko 사 제품.

 

여러 날에 걸쳐 촬영된 사진이지만 촬영된 시간대별로 나열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였다. 하루의 시작에서 끝까지, 길 위에서 일어나는 일, 평소와는 다른

시간 단위로, 자동차의 시각에서...

 

애초 의도는 1년 동안 계속 비슷한 사진을 찍어 보는 것이었다.

그러나 날씨가 풀리면서 벌래들이 날아다니기 시작하고, 유리창에 부딪혀

지저분한 흔적을 남기면서 촬영을 방해했다. 어쩔 수 없이 봄날의 사진들로만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밖에 없었다.